‘특별한 수업, 최고의 휴머니티; 홍익인간’

WBS원음방송 제작, 한국민종교협의회 협찬

2021-11-14     WBS원음방송

 

WBS원음방송은 한국민종교협의회의 제작협찬으로 연예인(개그맨 김민수, 유남석, 맹승지, 가수 설하윤, 프로당구선수 한주희)과 전문 강사(최태성, 윤홍식, 송부웅)를 섭외해 예능프로그램인 ‘특별한 수업, 최고의 휴머니티; 홍익인간’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음방송 김일안 교무와 김현국 교무가 기획과 제작을 맡아서 진행했다. 

대한민국의 건국이념인 동시에 교육이념인 ‘홍익인간’의 진정한 의미를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전문 강사들을 섭외했고, 홍익인간 정신의 필요성과 실천방법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원음방송 김일안 교무는 “연예인들이 출연해 홍익인간에 대한 궁금증을 시청자의 입장에서 질문하고 재밌고 친숙하게 접근했다는 평가와 일방적 강의 형태가 아닌, 홍익인간의 의미를 예능 형식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이 만족했다”라고 프로그램의 기대를 전했다. 

촬영은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전문 스튜디오에서 10월 5일 진행했다. 원음방송 TV(김종근 국장)의 거의 모든 직원들이 합력해 프로그램 제작에 임했다. 방송 진행은 1교시 최태성, 2교시 송부웅, 3교시 윤홍식 강사가 나와 1교시는 홍익인간의 개념과 의미, 역사적 배경을 문답하고 2교시에는 제세이화의 의미와 홍익인간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3교시는 교육이념과 홍익인간을 인문학적, 철학적 해석으로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한 수업, 최고의 휴머니티; 홍익인간’은 원음방송 TV를 통해 11월 17일 저녁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WBS원음방송 기사제공

11월 19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