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재방송 금요일 저녁 8시, 새벽 3시), 원음방송(WBS-TV)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소수의견’은 이종우 박사(팟캐스트 이이제이 ‘이박사’)와 원불교(박대성 교무), 개신교(고상균 목사), 불교(정림 스님), 천주교(박종인 신부), 4대 종교 젊은 성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토크 프로그램이다.
젊은 세대의 이슈와 고민을 가지고 젊은 성직자들이 토론과 상담을 통해 서로의 종교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이야기 장이 펼쳐진다.
소수라 불리는 다수의 이야기‘소수의견’은 2가지 코너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도란도란 소수의견’코너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비록 종교인들의 생각이지만, 치유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멘토가 되어 줄 수 있는 꼭 필요한 의견을 제시한다.
두 번째, ‘무례한 이웃 종교스테이’코너에서는 내가 본 이웃 종교의 모습, 내가 만일 이웃종교인 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들을 서로 이야기 해본다.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종교 안의 모습과 해당 종교인의 해명과 설명을 통해 타종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처럼 각기 다른 종교의 젊은 성직자들이 모여 편견과 선입견 없이 솔직 담백하게 풀어나가는 종교전문 토크쇼‘소수의견(소수라 불리는 다수의 이야기)’앞으로의 이목이 집중된다.
WBS-TV 시청방법 : SkyLife ch.177, olleh tv ch.284, Btv
ch.410, 금강방송 ch.76-1 / 796, every on TV(모바일) ch.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