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2020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2020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선정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0.06.06 20:53
  • 호수 11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그라미, 비전옵틱스 등 2개 동아리(팀), 오는 12월까지 재능나눔 활동 펼쳐
미용피부화장품과 연합 봉사동아리 ‘동그라미’ 봉사활동 모습.
안경광학과 봉사동아리 ‘비전옵틱스’의 지난해 농촌재능나눔 활동 모습.


[한울안신문=강법진]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2020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전했다.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농촌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농촌지역 사회에 대한 대학생의 이해도 상승 및 소외지역 균등 발전을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원광보건대학교 동그라미, 비전옵틱스 등 2개 동아리는 농촌지역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복지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오는 12월까지 계획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와 프로그램은 미용피부화장품과 연합 봉사동아리 ‘동그라미’ 의 [아름답고 훈훈한 세상만들기]와 안경광학과 봉사동아리 ‘비전옵틱스’의 [안경으로 밝은 세상 보여주기]이다. 

학생복지처장 문인오 교수는 “익산시 북부권에는 농촌지역과 경로당이 많은 관계로, 지역 건강 복지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매년 해외봉사활동, 전공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사회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누적 관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6월 3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