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환경 지구살림 4] 에코 마일리지
상태바
[필환경 지구살림 4] 에코 마일리지
  • 김덕지 교도
  • 승인 2020.10.13 15:47
  • 호수 11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교당 김덕지 교도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

‘가정에서 어떻게 천지보은을 실천할 수 있을까?’ 나는 주부로 일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사소하고 기본적인 것들을 놓치지 않았다. 분리수거는 기본, 우유 팩은 헹구어 접어 버리고, 안 쓰는 전기 코드는 무조건 뽑아놓는다. 세탁물을 모아 빨고, 수도를 쓰고 난 뒤에는 꼭 찬물 쪽으로 꼭지를 돌려놓는 등 다소 귀찮은 일들을 습관으로 잡아 당연한 일로 하고 있다.

안 쓰는 전기 코드는 항상 뽑아 놓는다.
안 쓰는 전기 코드를 뽑아 놓는 습관

나는 이러한 작은 습관으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서울시에서 주는 마일리지로 소소한 생활 혜택도 받고 있다. 동네 통장 생활을 하며 알게 된 이 제도를 통해 4번 정도 상품권을 받아 유용하게 사용했다. 바로 ‘에코마일리지’ 제도.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의미를 합쳐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의 이 제도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해 사용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6개월 주기로, 절감률에 따라 최대 10만 마일리지를 준다. 이 마일리지를 돈으로 환산하면 10만 원. 이것으로 아파트 관리비나 지방세를 납부할 수도 있고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개인과 사업자단체 별로 회원 가입을 받아 진행하는 이 제도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나 서울시 다산콜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마침 서울시에서 이런 좋은 제도도 실행하고 있으니,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도 보호하고 쏠쏠한 재미의 ‘절약 인센티브’를 받는 것은 어떨까?

 

10월 16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