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구는 "동행 ; 재가출가가 함께하는 활불공동체"라는 슬로건으로 다함께 광대무량한 낙원으로 동행하고자 손을 내밀어왔습니다.
교화기획위원회를 구성하고, 각종 규정들을 정비하여 교구 교화 방향의 영속성을 위한 체계화작업을 하였고, 재가출가가 함께 활동하는 분과에서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금을 확보하여 교당들의 교화 의지에 마중물이 되고, 재정적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출가교역자 역량강화 사업, 교당연합활동 및 지역교화 지원 사업, 교당이 한가지 방향을 설정하여 꾸준히 노력한다면 특성화교당으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예비특성화교당 지원사업, 재미있고 행복한 법회를 위한 법회문화 개선사업, 법회를 풍성하게 해줄 음악장학생 찾아가는 공연사업, 청소년 교화를 위한 수험생 선물지원 사업, 새내기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 배움터,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공모전, 디지털교화의 초석을 다지고 활성화하기 위한 홍보미디어 투자, 한울안 신문 개편, 소태산 홀 개축 등 즐겁고 행복한 동행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구의 인스타그램은 빠른 시간에 구독자 6,000명을 넘기면서 홍보의 큰 축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원기 108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청소년 교화위원회에서는 청소년 교화의 기초를 다져간다는 취지로 "대학생, 청년의 니즈를 직접 파악하여 교화 프로그램 기획 및 교화 환경조성에 활용"하고자 3월 31일 까지 일정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교구의 정책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재가출가가 함께 하는 광대무량한 낙원을 향하여 다같이 손잡고 동행하는 길을 풍성하고 아름다운 길로 만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교당의 규모에 관계없이, 교당이라는 틀을 떠나 다같이 다함께 즐겁게 동행해가는 오늘이 우라들의 아름다운 내일을 약속하는 것이라는 확신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동반자와 같은 방향으로 걸어가는 동행은 아름답고 즐겁고 행복한 여정이라 생각합니다.
서울교구 출가재가들이 서로 동반자가 되어 원향 가득한 길을 동행해가는 우리들의 여정을 응원합니다.
3월 24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