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평화는 지난 21일 소태산기념관 한강교당 대각전에서 ‘2024년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평화포럼’을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준석 상임이사가 진행한 이날 ‘2024년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평화포럼’은 국민의례에 이어 김성곤 (사)평화 이사장의 축사, 김덕룡 유엔피스코 이사장의 축사, 곽영훈 유엔한국협회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서 김원수 前 UN 사무차장의 기조발제와 패널 토론으로 진행됐다.
패널로는 좌장 김성곤 (사)평화 이사장, 정치분야 길정우 MPPU사회포럼 대표, 환경분야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 교육과학문화분야 한경구 UNESCO 사무총장, 종교분야 박광수 원광대 명예교수가 참여했다. (사진)
발표자간 토론은 시간부족으로 생략되었으며, 청중 질의 응답은 임홍재 前 대사가 질의하고 김원수 前 UN 사무처장이 응답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평화는 1996년 한미간에 발생한 로버트 김 사건을 계기로 1999년 창립된 외교부 등록 비영리단체로 설립목적은 중도주의에 근거하여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룩하고 한민족 문화를 고양하며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UN 세계평화의 날’은 매년 9월 21일에 전 세계에서 기념된다. 1981년 유엔의 만장일치 결의안에 의해 제정된 ‘UN 세계평화의 날’은 모든 인류가 무엇보다도 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평화의 문화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된 날이다.
9월 27일자
저작권자 © 한울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