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문명의 못자리판이길 소망"
-. 망우수련관의 가장 큰 자랑은? 우리 인농센터의 가장 큰 자랑은 바로 사람이다. 청소년기에 어린이회, 학생회를 경험한 청년들이 모여서 사람농사에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가니 아직은 좀 서툴지만 이 일꾼들이 가장 든든한 희망이다. 그 다음이 인공해수풀 큰둠벙(수영장), 최첨단 설비를 갖춘 튼튼마당(헬스), 그리고 둥근마당(노천극장)에 튐터(체육관), 널찍한 안마당, 바깥마당이 다른 수련관보다 뛰어난 시설이라 할 수 있다.
-. 서울 청소년교화를 위한 연계 및 지원방향이 있다면?
여기를 청소년교화의 전진기지로 삼아 서울교구 각 교당 청소년교화에 직접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우선, 주말에는 교당청소년들에게 우리 시설을 무료개방하여 교화프로그램을 직접 지원하고, 나아가 준공 전에 방 세 개를 온돌로 마련해 두었으니 이를 활용해 청소년 여름훈련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청소년 지도자들이 모여 청소년교화를 함께 얘기하고 연구하며 현장에 적용해보며 그 실적을 누적시켜 나아가는 서울교구 청소년교화센터 역할을 해보고 싶다.
또한, ‘청소년 재가교역자 양성’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 그래서 청소년교화의 모델을 만들어 전 교단에 일반화 해보고 싶다.
-. 이곳을 이용하려면?
수련관 홈피(www.in7942.or.kr)에 들어와서 프로그램을 열람해 보고 전화(492-7942, 사귀자 친구사이)로 문의하면 된다. 교당단위의 주말 시설이용은 미리 일정을 협의해 주면 된다.
저작권자 © 한울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